군산시, 시내버스(97, 99번) 노선통합 운행

군산
군산
군산시, 시내버스(97, 99번) 노선통합 운행
8월1일부터 고군산군도 2층버스 이용편의 증진 및 활성화 촉진 위한 노선 통합
  • 입력 : 2021. 07.22(목) 09:33
  • 정승현 기자
군산시, 시내버스(97, 99번) 노선통합 운행
[전북도민신문 = 정승현 기자]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2층버스(99번)와 97번 시내버스 노선이 통합돼 배차시간 및 운행노선이 변경된다고 22일 밝혔다.

군산시는 노선 중복 운행을 개선하고, 고군산군도 주민들의 시내 접근성을 높이며, 관광객 이용 편의를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

기존 대학로(백년광장~군산대) 시내버스와 97번 버스는 노선 중복도가 심하고 시간대별 이용객 편차가 커 이번에 통합했다.

97번 2대, 99번 2대, 총 4대로 운행됐던 것과 달리 시내버스 경영 및 노선 중복도를 개선하고자 통합 운영 3대로 군산대학교부터 선유도까지 60분 배차로 변경된다.

시민들의 혼란 방지와 이용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오전 출근 시간인 오전 6시부터 9시까지는 97번 버스가 운행하던대로 백년광장에서부터 선유도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군산시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주말에 교통정체를 겪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선유도에 다녀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내버스에 대한 불편사항 등을 개선하기 위해 버스 정보개선 및 관리시스템 구축,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버스 승강장 신설 및 유지보수, 태양광조명시설, 저상버스 도입, 탄소발열벤치 확대 설치 등의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군산시 관계자는 “노선 통합으로 인한 변경된 노선을 잘 확인하여 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라며, 2층버스 노선 연장으로 고군산 주민 및 관광객, 시민들의 서비스 향상 등 이용객의 편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승현 기자 jbnews365@naver.com